구축도우미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상담센터
02-6903-9249

평일 AM 9:30 - PM 6:30

점심 AM 12:30 - PM 1:30

네임서버정보

  • 1차
    ns1.makeshop.kr copy
    203.238.183.5 copy
  • 2차
    ns2.makeshop.kr copy
    27.1.15.11 copy
  • 3차
    ns1.makeshop.com copy
    121.78.48.5 copy
  • 4차
    ns2.makeshop.com copy
    58.120.225.130 copy
도움말

현재 페이지
홈 > 구축도우미 > 운영정책 설정

운영정책 설정

상품 정책

해외 판매할 때는 국내와는 다르게
환율에 관한 몇 가지 추가적인 상품정책이 필요합니다.

  • 1. 판매가격 마진 설정연동
    판매가격 마진은 경쟁업체와의 상품 판매가격을 비교분석 후 책정하시는 것이 좋으며, 메이크샵 상품을 연동 시 설정 가능합니다.
    * 메이크샵 연동 기능
  • 2. 환율 설정
    해외 판매는 국내판매와는 다르게 달러, 엔화, 위안화 등으로 환전된 판매가를 사용하므로 판매시점의 환율 변동폭을 감안하여
    환율 마진을 별도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환율마진은 판매가격 마진과 별도로 환율마진을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
  • 3. 재고관리
    재고 품절로 인해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를 최소하기 위해 상품등록 시 재고관리 여부를 반드시 설정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4. 상품 진열 관리
    메인 화면에 어떤 상품을 진열할지 결정 하신 후 진열할 상품과 상품 노출 순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인 진열 상품 개수는 제한이 없으나, 국내 보다 열악한 해외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여 상품 진열 개수를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 카테고리 별 리스트 페이지에서도 진열 우선 순위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정책

4개국어 쇼핑몰 별로 배송정책을 각각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1. 배송업체 설정
    우체국 EMS, 몰테일 서울센터 등 다양한 배송업체 중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 배송정책 설정
    해외 판매의 경우 배송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상품판매가격, 마진 등을 고려하여 배송정책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기본배송, 무료배송, 조건배송, 고정배송 설정이 가능합니다.
  • 3. 보험가입여부 설정
    보다 안전한 배송을 위해서 배송업체에서 제공하는 배송보험을 가입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험가입을 설정하신 경우 보험수수료가 고객 결제 시 배송비와 함께 자동 부과됩니다.
  • 4. 보험수수료 / 배송비 / 배송지역 / 배송지역 별 국가 설정
    관리자 시스템에서 배송업체 별 배송비 표준가격표를 확인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배송안전을 위해 배송보험 가입여부를 설정하여 보험수수료를 배송비와 함께 부과하실 수도 있습니다.
  • 5. 박스무게 설정
    박스무게는 배송비 책정 시 상품무게와 함께 중량에 포함되어 배송비 책정 기준이 되기 때문에
    실제 박스무게를 측정하신 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회원 정책

전세계 쇼퍼홀릭들을 맞이 하기 전에 신규가입 회원, 단골회원 등을 어떻게 관리할지 회원 정책을 세우셔야 합니다.

  • 1. 회원 그룹 설정
    메이크글로비의 기본 회원그룹은 비회원과 일반회원이며, 회원가입 시 일반회원으로 소속됩니다.
    회원 관리 목적에 맞도록 회원그룹 신규 생성 하신 후 회원들을 관리해 주세요.
  • 2. 이메일 설정
    회원가입, 주문내역, 발송내역 등 회원들에게 주문관련 정보를 각국 언어로 번역하여 이메일로 자동 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 디자인을 쇼핑몰 디자인에 맞춰 변경을 원하실 경우 템플릿 에디터를 통해 디자인 수정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 3. 게시판 관리
    공지, 사용후기 등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 운영 정책을 세워주세요.
    공지게시판, 사용후기, Q&A, 1:1문의 게시판을 기본적으로 제공해드리며, 운영정책에 따라 권한/게시설정 등 게시판 별 운영정보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4. 사은품 관리
    언어권 별로 배송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무게/부피의 사은품을 준비하셔서 쇼핑몰을 홍보하시거나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사은품도 상품과 같이 재고관리가 가능하며, 운영정책에 따라 국가 별로 사은품 선택 수량을 제한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

결제수단, 추천 검색어, 약관 등 운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점검합니다.

  • 1. 결제수단 설정
    계약 완료된 PG사 정보를 설정하여 쇼핑몰에서 사용할 결제수단을 연결하고 보조결제수단을 결정합니다.
    보조결제 수단은 적립금, 예치금, 쿠폰이 있으며,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최소/최대 적립금액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오픈 전에 미리 기간 별 할인쿠폰을 생성하셔서 신규 가입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 2. 추천 검색어 설정
    쇼핑몰 상단 검색 창에 기본으로 표시될 검색어를 지정하시어 홍보 상품이나 이벤트 검색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추천 검색어가 2개 이상 일 경우 페이지를 불러올 때마다 랜덤으로 표시됩니다.
  • 3. 쿠폰, 적립금, 예치금 설정
    결제 시 적립금과 예치금으로 결제가 가능한데 이때 사용 가능한 최소/최대 적립금액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오픈 전에 미리 기간 별 할인쿠폰을 생성하셔서 신규 가입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 약관 설정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 약관은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시어 쇼핑몰 정책에 맞춰
    언어 별로 내용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 약관에 대한 언어 별 번역 예문을 제공해드리며, 각 상점에 맞도록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5. 회사소개
    처음 방문하는 해외 고객들에게 쇼핑몰 운영회사의 소개는 쇼핑몰을 안전하게 이용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해외진출을 계획만 하고 있어도 모든 상담이 가능 하며, 전문 컨설턴트가 쇼핑몰을 오픈할 때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상담 신청하기
+ 더보기

상담문의 02-6903-9249 (09:30~18:00 / 토, 일, 공휴일 휴무)

FAQ / 1:1문의

상담을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담당자 확인 후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 상담신청하기>